중소‧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내수
활성화를 위한 전국적 소비축제인
9월 동행축제*가 지역축제‧전통
시장과 연계하여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 동행축제는 중소기업, 소상공인
제품 소비 촉진 행사임
중소벤처기업부는 8. 30일부터 한 달간
전국 46개의 지역행사와 연계한 우수
중소‧소상공인 제품 판매전이 열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즉, 동행축제를 통해 국내 우수제품의
해외 수출 교두보가 될 해외 개막행사
(8.29, 베트남 하노이)와 병행하여
국내에서도 소비진작을 통한 내수
활성화를 위해 지역행사와 연계한
중소·소상공인 판매전이 전국 방방
곡곡에서 개최되어 한 달간 다채로운
행사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지역의 전통시장에서도 동행축제
기간 중 다양한 먹거리와 문화공연 및
체험행사를 경험할 수 있는 34개
야시장이 펼쳐지는 등 동행축제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할 예정이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내수 활력을 제고하는
동행축제가 지난달 28일(수)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막행사를 개최한 이후
국내에서도 전국 방방곡곡에서 동행
축제 연계 지역행사를 이어가며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동행축제 기간 전국
에서 지역축제와 연계한 판매행사뿐만
아니라, 춘천 금빛장터, 서울 청계광장
전통시장 판매전, 인천 소상공인 판매전,
충북 우수시장 박람회 등 지방중기청
주도의 우수 중소·소상공인 제품 판매전
개최도 이어진다고 밝혔다.
오영주 장관은 “소비자가 기대하는 9월
동행축제를 준비하고 있다”라며, “국민
여러분께서 추석 연휴와 축제기간 가까운
지역상권 및 전통시장과 지역축제에 들러
즐기시면서,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도
저렴*하게 구입하는 등 동행축제에 힘을
보태 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 예시 : 정육・수산・과일 등 200여 개
주요 세트와 기획상품을 할인 판매 등
동행축제 기간(8.28~9.28)에 펼쳐지는
온·오프라인 상품할인과 지역축제·행사
정보는 2024 동행축제 누리집
(k-shoppingfest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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