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50플러스재단, 2개 캠퍼스에서
총 54석 입주자 모집… 중장년 창업기업
사무공간 지원
- 6일(수)부터 40~64세 서울시 거주
또는 사업자 등록자 누구나
50+포털 통해 신청
- 4~6석의 독립형 사무실 10개실 등
최대 3년까지 사무공간 및 집기,
네트워킹 등 지원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중장년 창업가
들의 성공적 출발을 돕기 위해
공유사무실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창업 초기부터 안정적인 사무공간이
필요한 중장년 창업가들에게 반가운
기회가 될 전망이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대표이사 강명,
이하 재단)은 오는 11월 6일부터
서울시 내 중장년 창업자를 위한
공유사무실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올해 4회 차이자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모집으로, 남부(천왕동)와
북부(창동)에 위치한 50플러스캠퍼스에서
진행되며, 총 54석의 사무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재단은 서울시(서울특별시장 오세훈)에서
인생 후반을 준비하는 중장년 세대
(40~64세)를 위해 설립한 출연기관으로,
경력설계, 직업교육, 재취업과 창업 등을
포함한 일자리 지원을 담당하고 있다.
북부캠퍼스의 경우 별실 제공으로
집중적인 업무 여건을 지원하고자
4개 캠퍼스 중 유일하게 독립형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모집에서는 10개실의 독립형
사무실에 총 48석을 모집할 예정이며,
1개 실당 4~6석이 배정되어 있다.
남부캠퍼스는 개방형 사무실 6석을
모집하여 기업 간 협업 및 네트워킹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입주 기업에게는 사무공간과 가구,
집기가 제공되며, 회의실, 휴게공간 등
공용 부대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창업 교육, 컨설팅 등 부대사업도 운영해
창업기업의 성장과 자립을 돕는다.
월 이용료는 사무실 규모에 따라 다르며,
관리비와 좌석 사용료를 포함해 개방형
사무실은 약 5만 원, 독립형 사무실은
30~50만 원 선이다.
입주 협약 시 1년 이용료를 선납하는
방식으로 지불하며,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에 따라 보증금은
별도 부과하지 않는다.
모집 대상은 만 40세에서 64세 사이로
서울시에 거주하거나 서울시에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 예비 또는 초기
창업자들이다.
최종 선발된 기업들은 2025년 1월
2일(목)부터 입주를 시작해 최대 3년간
사무공간을 사용할 수 있으며, 창업 및 기업
운영에 필요한 컨설팅과 기업 간 네트워킹
기회도 함께 제공받게 된다.
선발된 기업은 입주 1년 이후 연장
평가를 통해 최대 3년간 공유사무실을
사용할 수 있다.
접수는 11월 6일(수)부터 28일(목)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신청 방법과
자격요건은 50+포털(50plus.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 황윤주 사업운영
본부장은 “올해 세 차례의 공유사무실
입주기업 모집을 통해 중장년 창업의
새로운 장을 여는 기업들의 시작을
지원해 왔다”며,
“이번 모집에서는 북부캠퍼스에 독립형
사무실 공간을 추가하여 창업하는
중장년들이 한층 더 집중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밝혔다.
'일상 생활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시, 위기임산부 전용 쉼터 10곳 문 연다…"전국 최초" (3) | 2024.11.07 |
---|---|
서울시, 속도제한 불법 해제 전동킥보드‧전기자전거 뿌리뽑는다 (4) | 2024.11.06 |
서울시, 도시침수 예방 '10cm 월류형 배수홈통 설치 가이드라인' 배포 (5) | 2024.11.05 |
2024 우수 공공야영장 20개소 선정 (2) | 2024.11.04 |
올림픽대로에 피어난 ‘서울색 꽃길’ 페튜니아 3만송이 ‘만발’ (4) | 2024.11.03 |
댓글